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지혜/잡다한 지식

애드센스 승인 분석 - 애드고시 재수생 합격 후기

by 다움아빠 2023.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움아빠입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저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제가 구독하고 있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글 쓰는데 많은 참고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저에게 동기부여가 더 될 것 같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이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잡다한 지식이라는 카테고리로

간단한  승인 분석 내용을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타임라인 

 

저의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신청하고 딱 한 달이 걸렸네요. 1차 검토가 16일, 2차 검토가 15일 소요되어 한번 검토시간은 대략 2주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날짜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3년 05월 14일 - 티스토리 가입
2023년 05월 16일 - 첫 글 포스팅
2023년 05월 19일 - 애드센스 가입
2023년 06월 04일 - 거절 후 바로 재신청
2023년 06월 19일 - 승인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분석 

 

1.  주제 관련 글의 수 분석


제 글의 대부분의 주제는 부동산입니다. 승인받을 당시의 리스트는 사진과 같습니다. 

승인 당시 부동산 관련 글이 11개, 육아 관련 글이 6개, 기타가 2개입니다. 1차 거절 당시에는 부동산 관련 7개, 육아 관련 3개, 기타가 1개였습니다. 

 

다움아빠 블로그 포스팅 분류
다움아빠 블로그 포스팅 분류

 

주제에 대한 글의 수로 하여 거절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연관성이 없다고 보입니다.


2. 포스팅의 품질에 대한 분석


솔직히 말씀드리면 초반에 더 공을 많이 들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자의 수가 더 적어진 것 같아 길이에 따른 품질 문제였다고 보기도 사실 힘들 것 같습니다. 부동산 관련 글은 특히 내용면에서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보이기에 더욱 영향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품질의 문제도 아녔다고 추측을 해볼 뿐입니다.

 


3. 색인에 대한 분석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유는 색인에 대한 부분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기 전부터 주제들을 구상한 것이라 내용면에서는 분명히 승인이 날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거절을 당하면서 씁쓸하게 애드고시에 필요한 것들을 다시 찾아보고 나에게 해당되는 게 무엇일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짚이는 건 하나밖에 없더군요. 그건 바로 색인 생성을 안 한 것입니다. 글을 쓴 후 구글서치콘솔, 키자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색인을 생성하고 백링크 등록하는 과정을 거쳤어야 했는데 귀찮아서 안 했던 것이죠. 실제로 URL 검사를 해보니 검색 시에 검색이 안 되고 있는 상태였답니다. 거절 후 얼른 모두 등록하고, 그 이후로는 글을 쓸 때마다 꼭 세 가지의 색인 생성을 하고 있어요. 실제로도 검색으로 유입되는 양이 조금씩 늘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승인받기 3일 전인 16일에는 아래와 같은 메일도 오더라고요. 아마 색인이 빨리되었다면 메일이 더 빨리 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구글 검색실적 메일
애드센스 구글 검색실적 메일

 

4. 기타
혹시 몰라 거절당한 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띄우도록 세팅을 해놓았어요. 실제로 광고는 뜨지 않지만 아래 사진처럼 보이기는 하거든요. 이렇게 해야 애드센스에서 자료 수집이 수월하지 않을까 싶어 변경해 놓았답니다. 연관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다는 낫겠죠?

 

 

승인 후기

 

약간의 동기부여가 되었으니 조금 더 고심하고 알찬 주제를 기획해서 써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꾸준하게 포스팅할 수 있는 다움아빠가 되겠습니다. 부동산 글을 쓸 수 있게 해 준 우리 전 임대인을 비롯한 다움이 가족 외 도움을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광고비 받고 알찬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