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움아빠 추천/육아용품 뭐사지?

육아용품 뭐사지? | 밤비노루크 - 두뇌 조깅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뇌를 자극해주자

by 다움아빠 2023.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움아빠입니다.

다움이가 두 돌 정도 되었을 때

백화점에 갔다가 키즈스콜레에서 밤비노루크라는 제품을 보았었는데

최근에 아이가 할까 싶어 들였습니다.

하라고도 안 했는데 일어나면 책을 가지고 와서

게임하자고 가져오더군요.

반응이 괜찮은 것 같아 한번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밤비노루크(Bambino LUK) 란?

 

독일 하인츠포겔의 연구에 의해 개발된 종합 사고력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두뇌조깅 프로그램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독일의 유치원에서 전면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에서 2007년에 iparenting Media  Award를 수상하기도 하며 신뢰성을 검증을 받았습니다. LUK라는 단어의 뜻은 배우기(Leren)-연습하기(Uben)-확인하기(Kontrollieren)의 독일어 약자입니다. LUK는 3세부터 13세 전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나이대별로 시리즈가 다르고 독일에서는 성인까지도 할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밤비노루크 대상연령

 

3세에서 6세의 유아

 

 

밤비노루크 내용

 

지능지수 상위 2%가 가입할 수 있는 멘사는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멘사 코리아의 경우 레이븐 매트릭스 방식을 이용하여 평가를 합니다. 레이븐 지능발달 검사 중 3~5세 검사내용은 크게 "동일성, 방향성, 추리력, 변별력, 조직력"인데 이와 관계되는 것이 루크 제품 중 미니루크와 밤비노루크입니다. 미니루크는 유치원생, 밤비노루크는 유아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이븐 지능발달 검사는 주로 우뇌식 사고패턴을 측정하고, 비언어적, 탈문화적 검사로써 지식 학습과 검사 경험 훈련 등에 영향을 받지 않아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전 세계적으로 영재 판별 검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밤비노 루크 또한 위의 많은 부분과 일치하는 트레이닝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

 

 

밤비노루크 특징

 

놀이식 프로그램
자기 주도식 프로그램
기초 사고 능력 발달 프로그램(집중력, 기억력, 지각력, 사고력, 추리력, 상황인지력)

 

밤비노루크 구성

 

밤비노루크 구성
밤비노루크 구성

워크북 60권
밤비노키트 1개
가이드북
밤비노 가방
밤비노 진열장 2개

키즈스콜레 제품기준이며, 신품 441,000원, 진열상품기준 285,000원입니다.

쿠팡링크 확인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badBfD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밤비노루크 하는 방법

 

① 아이의 레벨에 맞는 것을 준비합니다. 다움아빠 같은 경우 나이대에 맞는 것만 진열장에 놓아 다움이가 자발적으로 고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벨은 책의 왼편 하단에 해당 연령이 쓰여있습니다.

밤비노루크 워크북
밤비노루크 워크북

 

② 워크북은 좌우페이지가 아닌 상하페이지로 되어있으며 페이지당 6개의 그림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③ 책 위에 키트를 펼쳐 올려놓습니다. 처음에는 블록들을 밑에 놓고 시작합니다. 앞뒷면이 있는데 앞면이 노란 바탕의 큰 그림 하나씩 있는 것이고, 뒷면은 노란 바탕의 빨강, 초록, 파란색의 반원이 있습니다. 앞면이 위로 오게 세팅합니다.

 

④ 위페이지로 블록을 올리는데 6개의 그림 왼편 위쪽에 있는 그림과 블록의 그림이 맞도록 세팅을 합니다. 그림이 위아래가 바뀌거나 돌아가지 않도록 합니다.

 

⑤ 그림과 같이 블록을 하나씩 내리면서 그 위치의 그림과 연관이 있는 아래 페이지의 그림으로 블록을 이동시킵니다. 

 

⑥ 정답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정답은 키트를 접어 모양을 보면 색깔이 다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원의 색깔이 다 맞아야 합니다. 

 

 

밤비노루크 주의점

 

  1. 외부적 도움이나 자극을 주지 마세요.
  2. 자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세요.
  3. 아쉬울 때 멈출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끝난 후 칭찬과 격려를 해주세요.
  5. 비교하지 마세요.

 

밤비노루크 후기

 

다움아빠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처음에 다움이에게 소개해줄 때부터 게임이라고 했더니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아직 세 돌이 안되었지만 2세의 것은 아주 빠르게 하고, 3세의 난이도도 잘하는 편인 것 같네요. 해보면서의 팁을 드리면 어차피 맞고 틀린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집중을 하고, 생각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바로 틀렸다 맞았다를 이야기하기보단 그냥 자신이 답을 맞혀보고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이 부담되어 쿠팡에서 진열상품으로 주문했는데 새것이 아닌 것이 전혀 지장 없습니다. 해외직구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