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음악/홈레코딩

홈레코딩 | 사테치 맥미니 도킹스테이션 - 맥미니를 업그레이드 하다

by 다움아빠 2024.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움아빠입니다.

오랜만에 홈레코딩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맥미니의 용량이 1TB로 구매했지만

편의성과 용량을 더해 볼까 하여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맥미니와 사테치 도킹스테이션
맥미니와 사테치 도킹스테이션

 

 

멀티허브의 구매 목적

 

일단 맥미니의 경우보다 맥북이나 아이맥같은 경우 포트 수량이 더 적어서 멀티허브가 꼭 필요합니다. 멀티허브의 주목적은 편의성일 것이고 더불어 용량의 증가를 목적으로 합니다. 맥미니와 맥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뒤쪽에 단자들이 있고 레코딩을 위한 포트들을 연결하면 대부분의 포트가 사용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맥미니 전용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앞쪽에 더 많은 포트를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SSD 장착이 가능하여 용량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포트에 대한 필요성은 없었는데 로직프로를 사용하다 보니 작곡하면 많은 용량이 들고 라이브러리 또한 거의 80GB를 차지하기에 이런 파일들을 따로 보관하는 게 나을까 싶어 구매하게 되었네요.

 

맥미니 포트 부족
맥미니 포트 부족

 

 

사테치 맥미니 도킹스테이션을 선택한 이유

 

먼저, 맥미니에는 일반 멀티허브보다는 도킹스테이션이 디자인도, 편의성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사테치가 가장 알아준다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단 사테치를 가장 많이 쓰는 이유는 애플 공식몰에서 파는 애플 전문 악세서리류 업체로 검증되었기 때문일 것이고, 다른 제품들은 맥미니나 맥스튜디오와 결합했을 때 딱 맞지 않다는 게 대부분의 평입니다. 다움아빠는 디자인을 헤치는 건 또 싫거든요. 가격은 가장 비싼 것 같습니다.

 

 

사테치 맥미니 도킹스테이션 구매정보

 

브랜드 : SATECHI
모델 : Stand & Hub for Mac Mini / Studio with NVMe SSD Enclosure 
한국 공식 유통원 : 이도컴퍼니
구매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구매금액 : 113,810원

*SSD는 따로 구매했으며 마이크론 Crucial P3 PLUS (1TB)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쿠팡가 91,340원입니다. 

 

 

사테치 맥미니 도킹스테이션 사양

 

-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 : 10 Gbps
- SSD inclosure : M.2 NVMe / M.2 SATA 지원
- Micro SD/SD 카드슬롯
- USB 포트 : USB-A 3.0 * 2 / USB-A 3.2 / USB-C 3.2
- 무게 : 0.4kg
- 크기 : 198.12mm * 198.12mm * 22.86mm

 

 

사테치 맥미니 도킹스테이션 사진

 

사테치 도킹스테이션 외관
사테치 도킹스테이션 외관

 

 

마이크론 SSD 장착
마이크론 SSD 장착

 

 

사테치 도킹스테이션 후기

 

  • 가격
    가격은 11만원 정도로 다른 제품에 비하면 비싼 편이지만 디자인이나 전송속도, 편의성으로 보았을 때 가격은 만족합니다.


  • 성능
    아직 많이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로직프로 라이브러리나 동영상 편집할 때 SSD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상에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 외관
    매우 만족입니다. 원래 세트인 것처럼 세팅되어 맥미니만 놓았을 때보다 오히려 휑한 느낌이 없네요. 

  • 후기
    다움아빠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역시 돈을 더 투자해서라도 검증된 제품을 사는 게 만족도를 올리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작업할 때도 만족스럽네요. 아직까지는 다른 USB를 사용한 작업은 안 하고 있지만 사용하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사시는 거 맥에는 사테치 제품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