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움아빠 추천/아이랑 어디가지?

아이와 어디가지? | 필리핀 보홀 여행 - 추천 투어 리스트

by 다움아빠 2025.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움아빠입니다.

이번 보홀여행에서는 두 가지 투어를 했는데요.

바다에서 하는 투어와 육지투어가 있어

간단 후기를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자세한 후기는 차차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홀 추천 투어 리스트

 

다움이네가 직접 찾아가 보고 쓰는 투어 간단 후기입니다.

고래상어/발리카삭 투어는 바다 투어, 로복강 선상 뷔페/안경원숭이/초콜릿힐/반딧불 투어는 육지투어로 이틀이면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어요. 

고래상어 투어
발리카삭 투어
안경원숭이(Tarsier) 보호구역
초콜릿힐
로복강 선상 뷔페

아바탄 반딧불 투어

 

*육지투어에서 많이들 바클레욘 성당, 나비투어, 뱀농장 등 여러 투어를 함께하는데 후기 보고 모두 패스했답니다.

 

 

보홀 추천 투어 1 - 고래상어 투어

 

보홀 고래상어
보홀 고래상어 투어

 

 

 

필리핀의 보홀은 바다가 정말 예쁩니다. 세부와 함께 고래상어 투어가 유명합니다. 세부와 조금 다른 점은 세부는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서 긴 시간을 배를 타고 가야 하지만 보홀은 육지에서 차를 타고 움직이고 바다에 도착하여 바로 전통배를 타고 움직입니다. 고래상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로 젓는 전통배를 타는 모양이에요. 30분 정도 시간이 정해져 있어 볼 수 있는 시간은 짧습니다. 새우젓을 뿌려 고래상어들을 머물게 하기에 물이 더욱 짜고, 먹으면 멀미를 하기도 한다네요. 고래상어와 사진을 잘 찍으려면 가이드가 사진 찍을 때 카메라를 봐야 합니다. 보홀 가면 필수로 추천하는 투어입니다. 다움이네는 발리카삭 투어와 함께 신청해서 원데이투어로 진행했습니다.

 

 

보홀 추천 투어 2 - 발리카삭투어

 

보홀 발리카삭 거북이
보홀 발리카삭 거북이

 

발리카삭 거북이를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투어입니다. 섬 근처에는 상당히 조류가 세서 수영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구명조끼를 벗고 조금만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거북이와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어에 따라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생츄어리 포인트로 이동하여 열대어를 구경할 수 있어요. 절벽이 시작되는 포인트로 절벽아래쪽은 아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고 절벽이 아닌 곳에 열대어가 많아 사진 찍기 좋습니다. 또한, 프리다이빙을 해보기 좋은 포인트라고 하네요. 가이드가 먹이를 뿌려 사진을 찍어줘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보홀 추천 투어 3 - 안경원숭이 보호구역

 

보홀 안경원숭이
보홀 안경원숭이

 

보홀에는 안경원숭이 보호구역이 있습니다. 너무 작고 귀엽습니다. 낮에는 대부분자고 있는데 운이 좋게 눈이 뜨고 있는 아이를 사진 찍어봤네요.초콜릿힐 가는 곳에 있으니 육지투어할 때 함께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경원숭이가 깰 수 있어 항상 조용히 해야 하고, 사진 찍을 때 플래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사진 찍는 사람들로 줄을 서서 이동하여야 하며 끝난 후 기념품샾이 있어 안경원숭이 기념품을 사면 좋습니다. 

 

 

보홀 추천 투어 4 - 초콜릿힐

 

보홀 초콜릿힐
보홀 초콜릿힐

 

200만 년 전에 형성된 1,268개의 언덕이라고 하는데 우기에는 갈색으로 변해 초콜릿힐이라고 불린다네요. 다움이네는 1월 초에 방문했기에 색은 초록색입니다. 계단을 조금 오르면 전망대에 오를 수 있는데 4살 다움이도 쉬지 않고 갈 정도입니다.  올라가면 바람이 불어와 시원하고 많은 언덕들이 멋진 뷰을 만들어 줍니다. 노을에 가도 멋질 것 같습니다. 

 

 

보홀 추천 투어 5 - 아바탄강 반딧불 투어

 

보홀 아바탄강 반딧불
보홀 아바탄강 반딧불

 

다움이네는 12월 31일 마지막날에 방문했습니다. 아바탄과 로복강에서 하는 투어가 있는데 아바탄으로 정해서 다녀왔어요. 맹그로브 나무에 반딧불이 산다고 하네요. 저녁에 아바탄 강으로 가 배를 타고 맹그로브숲 사이의 강을 이동합니다. 일부에 반딧불 포인트가 있어 세 곳정도를 서칭 합니다. 첫째, 둘째 포인트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았는데 마지막 포인트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전구를 설치하는 것이 반딧불을 보고 만들었나 싶었다니까요. 머리 위에서 날아다니는 반딧불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고래상어와 발리카삭 투어 다음으로 황홀했던 투어였습니다. 동영상이 훨씬 잘 보여서 따로 포스팅해 보도록 할게요.

 

 

보홀 추천 투어 6 - 로복강 선상 뷔페

 

보홀 로복강 선상뷔페
보홀 로복강 선상뷔페

 

음식점 대신 다움이에게 배를 타고 밥을 먹는 선상 뷔페를 보여주고 싶어 데려갔는데 다움이를 위해서는 성공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1시간 정도 배를 타면서 점심을 먹기 좋습니다. 가격은 싸지 않지만 아이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한번 정도는 시도해 볼 만한 투어인 것 같습니다.

 

 

 

보홀 추천 투어 7 - ICM 몰 투어

 

번외로, 한국으로 돌아올 때 기념품정도는 사야겠죠? 육지투어할 때 들러서 기념품을 살만한 곳입니다. 기념품 샾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샴푸, 피넛 키세스, 건망고, 바나나 칩 등을 많이 사 오시더라고요.  다움이네도 가서 잔뜩 쇼핑을 했답니다. 건너편에 전통 시장이 있으니 현지 시장의 분위기를 느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통시장을 안 본다면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보홀에서 추천 투어들과 행복한 시간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