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움아빠 추천/아이랑 어디가지?

아이랑 어디가지?_속초편 | 이모네식당 - 아이도 좋아하는 가오리찜 맛집

by 다움아빠 2023.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움아빠입니다.
속초 맛집 중 하나인 이모네식당을 아시나요?
매콤 달콤한 가오리찜 맛집인데요
소스는 맵지만 잘 골라내면
아이와 가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속초 맛집 이모네식당
속초맛집 이모네식당

 

이모네식당 가는 길

 

-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 6길 16
- 주차 : 해안가도로 주차장에 주차, 또는 골목주차
- 운영시간 : 10:00~19:00
-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 휴무일 : 수요일

 

 
 

이모네식당 메뉴

 
메뉴는 매우 심플합니다. 가오리찜, 생선모둠찜, 대구머리찜 세 가지 메뉴로 대/중/소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모네식당 사진

 

속초맛집 이모네식당 내부 및 가오리찜
속초맛집 이모네식당 내부 및 가오리찜

 
 
 

이모네식당 후기

 
속초에는 가오리찜이 유명한 집이 두 군데 있어요 이모네 식당, 황가네찜인데요. 다움아빠 취향으로는 이모네가 맛이 더 깔끔한 것 같아 4년 전 정도부터 이모네식당으로 가고 있어요. 황가네찜을 안 가본 지가 오래되어 맛도 가물가물 합니다. 당시 비교했을 때 이모네식당은 내부도 깔끔하고, 맛도 조금 더 깔끔한 것으로 기억해요.
평일인 화요일 13시에 방문했는데 1시간 대기하고 입장했어요. 지도에 보이는 바다 도로 쪽으로 주차를 했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주차하기는 수월했습니다. 이번 성수기 주말은 대기가 엄청 길 것 같습니다. 성수기가 아니어도 주말엔 주차도, 식사 대기로 참 힘들더라고요. 날이 너무 더워서 그냥 차 안에서 1시간을 기다렸네요. 덥기까지 하면 더 힘듭니다.
도착해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메뉴를 적으면 순서가 되면 연락이 옵니다. 다움이는 먹을지 안 먹을지 몰라 다움엄마랑 둘이만 먹을 생각하고 가오리찜 작은 사이즈를 시켰습니다. 근데 웬걸, 처음에 매울 것 같았는지 안 먹을 것 같던 다움이가 거의 3분의 1을 먹었지 뭐예요. 다움이는 30개월 아기이고 엄마 닮아서 생선을 무지 잘 먹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기들 가오리찜먹일 때 팁을 드리면요. 소스는 매워서 소스를 잘 건져내야 하는데요. 가오리찜이 나올 때 주걱을 주는데 주걱으로 가오리에 올려진 소스를 쓰윽 닦아내시면 됩니다. 신기하게 생선살에 소스가 스며들지 않아서 와이퍼로 유리창에서 빗물 닦아내듯이 쓸어지더라고요. 약간의 고춧가루가 묻어있을 수 있는데 그 정도는 맵지 않습니다. 좀 불안하시면 물을 살짝 부어주어도 됩니다.
너무 잘 먹어서 다움이는 밥 반공기에, 가오리찜 소자 3분의 1과, 숙주나물 반찬까지 잘 먹어서 한 끼를 잘 해결했어요. 부드러운 가오리살이 정말 맛나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중자로 시켜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움아빠가 조금 부족했던 것 같아요.
속초를 여행하실 계획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움아빠의 속초여행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